6월 9일(수)

  • 환영사
    오웬 마호니 넥슨
  • 4차 산업혁명시대 게임의 정의 - 전통의 게임을 넘어 새로운 게임을 향해
    김대훤 넥슨코리아
  • 콘솔 로그라이트 제작기 - <던전림버스> 포스트모템
    김현석 게임인
  • 실력점수? 랭킹? 다 비슷한 거 아닌가요 - 시뮬레이션을 통해 랭킹 시스템 평가/비교하기
    김호용 네오플
  • 나 == 내 캐릭터? - <마비노기> 게임 스토리텔링에서 플레이어와 캐릭터 구분하기
    장기은 넥슨코리아
  • FGT 얼굴 분석 프레임워크 개발 사례
    권승진 넥슨코리아
  • 추천알고리즘 Offline A/B 테스트(feat. PAIGE 프로야구 서비스)
    정예원 엔씨소프트
  • <블루아카이브> 아트 디렉팅 - 덕질할 수 있는, 하고싶은 IP 만들기
    김인 넷게임즈
  • 2D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장선영 ㈜스튜디오뿌리
  • <길드워2> MMORPG 사운드의 핵심
    홍성하 아레나넷
  • 예시와 데이터로 보는 게임 크라우드 펀딩 노하우
    이라 텀블벅
  • 게임 PD가 되어 보니
    김용하 넷게임즈
  • <쿠키런: 킹덤> 서버 아키텍처 뜯어먹기! - 천만 왕국을 지탱하는 다섯가지 핵심 기술
    권태국 데브시스터즈
  • 로컬라이징 노하우 공유 - 개발 환경 구축부터 글로벌 서비스까지
    김한수 데브캣
  • PUBG가 심쉽(PC, Console)으로 개발하는 방법
    김상기 크래프톤

6월 10일(목)

  • <바람의나라> MMORPG의 사용자경험(UX) 개선 탐구생활
    송지훈 넥슨코리아
  • <야생의 땅 : 듀랑고> 그 마지막 이야기
    오현근 넥슨코리아
  • 게임의 성공을 만드는 전투 디자인 DNA : 스킬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투 디자인 분석
    이동교 엔씨소프트
  • 반지하게임즈의 <서울 2033> 포스트모템 - 텍스트 게임으로 살아남기
    이유원 반지하게임즈
  • 이상탐지를 위한 빠른 시계열모델(RLS필터주기모델)
    임태훈 넥슨코리아
  • 튜토리얼, 다시 보기 - UX로 시작해서 DATA로 해결하기
    정소리 넥슨코리아
  • <Monster Hunter Rise> Amiibo 덧입는 플레이어 방어구 제작기
    손석민 캡콤
  • <미니월드 VR>, <EXT>을 중심으로 살펴보는 가상현실 애니메이션 제작 및 연출
    장욱상 중앙대학교 첨단영상 대학원
  • Making Hard Surface Easy
    Erik Hallberg 엠바크스튜디오
  • COVID19 & Media & Game
    김민석 닐슨미디어코리아
  • 기업의 데이터 자산 관련 제도 현황 - '기업의 자산이 되는 데이터는 무엇일까?'
    손승우 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
  • 글로벌 게임 시장 트렌드 2021
    준데 유 앱애니
  • 처음 만드는 건데 실수 좀 할 수 있죠
    박소현 넥슨코리아
  • 게임 테스트 자동화 5년의 기록,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자동테스트 회고
    김종원 엔씨소프트
  • 트랜스파일러(Transpiler) 설계 및 구현 - 오브젝티브C 에서 C++ 코드 변환
    성우경 넥슨코리아
  • C# 정의를 사용하는 서버, 클라 코드 생성기 개발 이야기
    이연성 넥슨코리아
  • Java로 실시간 겜서버 엔진 개발 가능? ㅇㅇ 가능 - GameAnvil 개발 삽질기
    전만철 엔에이치엔
  • <쿠키런: 킹덤> 감정을 움직이는 사랑받는 게임 만들기 - 쿠키런 킹덤 4년, 게임 개발 분투기
    조길현, 이은지 데브시스터즈

6월 11일(금)

  • 제한된 선택지로 유저가 주인공이 되는 시나리오 만들기 - TRPG 시나리오의 구성 방식을 기반으로
    이봄 넥슨코리아
  • 사수 없는 밸런스 디자이너를 위한 전투, 성장 밸런스 설계 방향 노하우 공유
    조찬만 넥슨코리아
  • How to train your robot - Massive Robots with Reinforcement Learning at Embark
    Tom Solberg 엠바크스튜디오
  • 게임 내 악성행위분석 및 사설서버 탐지
    김휘강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 PC방에 가서 뭐하니? - 게임과 먹거리 이용 분석
    이한우 엔미디어플랫폼
  • 데이터로 풀어본 게임 유튜버 마케팅
    정용희 버즈앤비
  • 환경세팅과 라이팅으로 그래픽 퀄리티를 올려보자
    김태형 넥슨지티
  • MIDI 기반 게임 음악의 클래식 오케스트라 실연 방법
    진솔 ㈜플래직
  • Photogrammetry done easy
    Darko Pracic 엠바크스튜디오
  • 경찰의 불법 사설서버 수사에 대한 기업의 대응
    최인석, 김진배 법무법인 율촌
  •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함정에 빠진 기획자
    이민우 넥슨코리아
  • YesJang MS Teams 봇 만들기 우여곡절
    김태환 넥슨코리아
  • Terraform을 이용한 IaC 기반 인프라 운영 - IaC with <로드 오브 히어로즈>
    김희도 클로버게임즈
  • 게임 서버를 품은 쿠버네티스 - 데브시스터즈가 게임 인프라를 쿠버네티스에서 운영하는 방법
    용찬호 데브시스터즈
  • SPICA : UE4에서 대규모 몬스터가 나오는 PvE 게임을 위한 하이브리드 데디케이티드 서버
    장주한 넷게임즈
  • 초실감 미디어 콘텐츠, Volumetric Video 콘텐츠 소개
    백승윤 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