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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런: 킹덤> 서버 아키텍처 뜯어먹기!-천만 왕국을 지탱하는 다섯가지 핵심 기술
이 세션에서는 올 초 출시된 <쿠키런: 킹덤> 게임 서버의 아키텍처에 대해 발표하려고 합니다.

<쿠키런: 킹덤>의 서버는 다소 특이한 기술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소싱, 함수형 프로그래밍 등 흔하게 사용되지 않는 기술들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며,
우리가 왜 그 기술을 선택했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실용적인 측면에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세션은 다섯 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고 각 챕터당 하나씩 총 다섯 가지의 핵심 기술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다소 특이할 수 있는 저희의 기술들이 이 발표를 계기로 널리 알려지고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사용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발표내용의 난이도 기본적인 사전지식 필요
  • 대상 서버 엔지니어
  • 발표 시간 41분
  • 키워드 쿠키런 킹덤 , 서버 아키텍처 , 이벤트 소싱
권태국 Kwon, Taeguk | 데브시스터즈 / Devsisters

발표자 소개

현재 데브시스터즈에서 <쿠키런 킹덤> 프로젝트의 서버 개발 파트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패러다임과 소프트웨어 설계에 관심이 많으며,
비지니스 가치가 기술적인 완벽함보다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함수형 프로그래밍, 강력한 타입 시스템, 이벤트 소싱을 사랑하고
이 기술들이 널리 쓰이는 그 날이 오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많은 분들에게 <쿠키런: 킹덤> 서버의 아키텍처를 소개하고
관련된 기술 및 의사결정들을 전달해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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