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메뉴로 바로가기 NDC 본문으로 바로가기

NDC - NEXON DEVELOPERS CONFERENCE

바로가기
LOGIN
KOREAN
ENGLISH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쿠키런: 킹덤> 감정을 움직이는 사랑받는 게임 만들기 - 쿠키런 킹덤 4년, 게임 개발 분투기
2021년 1월 21일 정식 출시되어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은 <쿠키런: 킹덤>
하지만 <쿠키런: 킹덤>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은 순탄치만은 않았고
끝없는 고난과 역경을 헤쳐나가는 과정이었습니다.

4년여에 걸친 <쿠키런: 킹덤> 프로젝트의 게임 개발 분투기를 통해
게임에서 따뜻함을 느끼고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하는 관계를 넘어서
함께 즐거운 순간들을 공유하며 추억을 만들어가는 관계,
그런 소중하고 특별한 경험들 만들어내기 위해 어떤 노력과 과정이 필요했는지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쿠키런: 킹덤>의 특별한 성공이,
게임 업계 곳곳에서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되는 사례가 되기를 바랍니다.

  • 발표내용의 난이도 사전지식 불필요 : 관련 전공이나 경력이 전혀 없더라도 이해할 수 있는 내용
  • 대상 <쿠키런: 킹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 발표 시간 37분
  • 키워드 쿠키런 킹덤
조길현 Cho, Kilhyeon | 데브시스터즈 / Devsisters

발표자 소개

현재 데브시스터즈에서 <쿠키런: 킹덤> 프로젝트의 총괄 PD를 담당하고 있으며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서울대 게임개발동아리(SNUGDC)에서 활동을 하다 게임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고,
에듀플로와 아프리카TV를 거쳐 2012년 부터 데브시스터즈에 합류하여 현재까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데브시스터즈 합류 후에는 <쿠키런 for Kakao> 의
개발 총괄 및 운영 총괄로서 3년간 서비스를 이끌어 왔습니다.
이후 <쿠키런 : 오븐브레이크> 에서 게임 디자이너로 참여하였다가,
2016년 말 <쿠키런: 킹덤> 프로젝트를 발족하고
현재까지 총괄디렉터로서 프로젝트 전체를 지휘하고 있습니다.

NDC15에서 ‘<쿠키런> 모바일 게임 생명 연장의 꿈 - 쿠키런 2년, 게임 운영 분투기’
라는 주제로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발표에서는
‘<쿠키런: 킹덤> 감정을 움직이는 사랑받는 게임 만들기 - <쿠키런: 킹덤> 4년, 게임 개발 분투기’ 라는 주제로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을 주는 게임을 만드는 요소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은지 Lee, Eunji | 데브시스터즈 / Devsisters

발표자 소개

현재 데브시스터즈에서 <쿠키런: 킹덤> 프로젝트의 총괄 PD를 담당하고 있으며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쿠키런 for Kakao>의 아트 디렉터 역할을 수행했고
이후로는 <쿠키런> IP 관련 크리에이티브 전반을 이끌었습니다.

2016년 말 <쿠키런 킹덤> 프로젝트 발족 시에 리드 아티스트로 합류했으며,
개발 중후반부터 공동 디렉터가 되어 조길현님과 함께 프로젝트를 지휘하고 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쿠키런: 킹덤> 감정을 움직이는 사랑받는 게임 만들기 - 쿠키런: 킹덤 4년, 게임 개발 분투기’라는 주제로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을 주는 게임을 만드는 요소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