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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 NEXON DEVELOPERS CON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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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G가 심쉽(PC, Console)으로 개발하는 방법
펍지 배틀그라운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년 이상 라이브 서비스하는 과정에서 빠르게 콘솔 플랫폼으로 확장하였고,
현재 STEAM, kakaogames, XBOX, PS4, STADIA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라이브 서비스 중에 확장 론칭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어려움이 있었고,
그것을 어떻게 해결해 나갔는지를 설명드려보고자 합니다.

이 발표가 현재 프로젝트에서 멀티 플랫폼(특히 Console) 서비스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발표내용의 난이도 기본적인 사전지식 필요
  • 대상 콘솔 개발 및 프로덕션 운영 관심있는 모든 분들
  • 발표 시간 35분
  • 키워드 라이브서비스 , 콘솔 , 프로덕션
김상기 Kim, Sangki | 크래프톤 / KRAFTON

발표자 소개

현재 KRAFTON PUBG 소속으로 배틀그라운드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콘솔 프로덕션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과거 넥슨과 네오플에서 <던전 앤 파이터> 프로젝트 및 '인프라기술팀'에서 라이브 개발에 참여한 바 있으며,
액션스퀘어에서 <블레이드2>, 니오스트림 인터렉티브에서 <리틀 데빌 인사이드> 프로젝트에서
개발에 참여한 바가 있습니다.

NDC에서는 2회(14년, 16년) 발표 경험이 있으며,
이번 발표에서는 참관객분들에게 PC, Console을 함께 개발하고
라이브서비스하는 과정에서 미리 알면 좋을 것들을 전달해 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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