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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 NEXON DEVELOPERS CON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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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라이징 노하우 공유 - 개발 환경 구축부터 글로벌 서비스까지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글로벌화되면서 글로벌 원빌드를 통해 많은 국가에 동시에 서비스되는 프로젝트 또한 늘고 있습니다.
하나의 빌드에서 많은 국가와 언어에 대응하려면 고민해야할 이슈가 무척 많아 당황하기 쉬운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앞으로 어떤 일들을 미리 대비 해야할 지' 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발표는 크게 1) 클라이언트 대응 2) 폰트 관련 처리 3) 개발 환경 구축 4) 국가별 대응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게임상에 표시되는 부분만 아니라 개발환경 구축부터 글로벌 서비스 이슈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전체적인 로드맵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시리라 기대합니다.
  • 발표내용의 난이도 기본적인 사전지식 필요
  • 대상 툴 프로그래머 , UI 프로그래머
  • 발표 시간 29분
  • 키워드 로컬라이징 , 글로벌 원빌드 , 개발 환경
김한수 Kim, Hansu | 데브캣 / devCAT

발표자 소개

현재 데브캣에서 프로그래머로 근무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에 참여했었습니다.
- <다함께 나이샷> (국내)
- <나이스샷 골프> (글로벌)
- <이데아> (중국)
- <마블 배틀라인> (글로벌)
이번 발표에서는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로젝트의 개발과 서비스를 위해서는 어떤 부분들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지를 중심으로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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