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메뉴로 바로가기 NDC 본문으로 바로가기

NDC - NEXON DEVELOPERS CONFERENCE

바로가기
LOGIN
KOREAN
ENGLISH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루아카이브> 아트 디렉팅 - 덕질할 수 있는, 하고싶은 IP 만들기
최근 <블루아카이브>를 개발하며, AD로서 신규 IP의 아트 방향성 설정을 위해 고민했던 점들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며,
특히, 서브컬쳐/오타쿠 게임으로서 덕질할 수 있는, 하고 싶은 비주얼을 만들기 위해 고민한 부분들에 대해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노하우 공유가 상대적으로 적은 아트 디렉션 부분에 있어 향후 조금이나마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발표내용의 난이도 사전지식 불필요 : 관련 전공이나 경력이 전혀 없더라도 이해할 수 있는 내용
  • 대상 아트직군 전반
  • 발표 시간 28분
  • 키워드 아트 디렉팅
김인 Kim, In | 넷게임즈 / NATGAMES

발표자 소개

현재 넷게임즈 MX스튜디오에서 <블루아카이브>의 AD를 맡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엘소드>와 <메이플스토리2>에서 캐릭터 컨셉 아티스트로 참여했던 바 있습니다.
그 밖에 NDC18에서 <엘소드> 3차전직 비주얼컨셉 포스트모템으로 발표했던 바 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NDC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블루아카이브>의 AD로서,
비주얼 방향성을 세워나가는데 고민했던 경험을 전달해 드리고 싶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