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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 NEXON DEVELOPERS CON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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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 로그라이트 제작기 - <던전림버스> 포스트모템
4인의 개발팀으로 구성된 작은 회사에서 <로그라이트>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그 과정에서의 다양한 기획적인 고민과 판단, 중심을 어떻게 유지하는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보이는 하나하나의 요소에도 여러 기준과 기획이 들어간다는 점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또한 개발 중 플랫폼이나 장르, 타겟이 달라지는 경우의 경험에 대해서도 나누고 싶습니다.

강연을 듣는 분들이 신입 기획자이거나 기획 지망생이라면, 기획적인 마인드나 판단 기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고,
인디 게임이나 아마추어 게임 개발자라면 전체적인 프로세스와 개발 전후의 이슈들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발표내용의 난이도 사전지식 불필요 : 관련 전공이나 경력이 전혀 없더라도 이해할 수 있는 내용
  • 대상 게임기획자 , 인디게임개발자 , 게임회사지망생 , 게임학과학생 , 아마추어게임개발팀
  • 발표 시간 37분
  • 키워드 포스트모템 , 게임 기획 , 닌텐도 스위치
김현석 Kim, Hyunsuk | 게임인 / GameIn

발표자 소개

현재 게임인에서 마스터라는 직책으로 재직 중입니다.

2002년부터 게임을 개발했으며,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피쳐폰, 스마트폰, 온라인, VR, AR, 키오스크, 보드게임 등)
이번에 처음으로 콘솔 게임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NDC에는 2011년, 2015년에 참가했고, 그 외 IGC, KGC 등
다양한 게임 콘퍼런스에서의 발표 경험이 있습니다.
게임 기획을 베이스로 오랫동안 일을 해왔기 때문에 이번 발표도 기획 위주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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