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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 NEXON DEVELOPERS CON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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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테스트 자동화 5년의 기록,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자동테스트 회고
2016년에 발표한 모바일 게임 테스트 자동화의 후속 강연으로
발표 이후 모바일 게임 자동테스트 시스템을 활용하여 <리니지M>과 <리니지2M>에 적용한
자동테스트의 결과들과 얻은 교훈을 공유함으로써 모바일 게임의 안정성 향상과 테스트 커버리지의 확대,
단순 반복적인 테스트에서 탈출할 방법들을 찾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게임 개발 프로세스에 자동테스트를 도입함으로써
빌드 안정성과 이슈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사례를 찾아보고자 합니다.
  • 발표내용의 난이도 사전지식 불필요 : 관련 전공이나 경력이 전혀 없더라도 이해할 수 있는 내용
  • 대상 프로그래머 , QA , PM
  • 발표 시간 27분
  • 키워드 QA , 모바일 게임 , 자동테스트
김종원 Kim, Jongwon | 엔씨소프트 / NCSOFT

발표자 소개

현재 엔씨소프트에서 모바일 게임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리니지 이터널>의 TD로 7년간 개발을 하였으며,
스마트폰 솔루션 회사인 모코코에서 JVM, PDA, PalmOS 스마트폰 등을 개발하였고,
한글과컴퓨터에서는 윈도우용 아래아한글 3.0b 시리즈를 개발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웨어와 ZDNet에서 '망치와 모루'라는 칼럼을 썼습니다.
'R로 마스터하는 머신러닝' 등 몇 권의 기술 서적과
어린이 도서로 '에이다', '그레이스 호퍼'와 같은 여성 과학자를 다룬 책을 번역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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